표고버섯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표고버섯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표고버섯은 느타리과에 속하는 버섯이며 요리 시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01

향과 맛이 좋아 요리 시에 볶음이나 구이, 탕, 부침 등에 많이 이용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육류와 함께 먹을 때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02

표고버섯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고버섯03표고버섯40

 

 

표고버섯의 9가지 효능

항암 작용 효과

표고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때문에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레티난 성분도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04표고버섯05표고버섯06

 

 

면역력 강화 효과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면역 체계가 개선되어 면역력 약화로 발생하는 감기 등과 같은 면역성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08표고버섯07표고버섯09

 

고혈압 예방 효과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에리타데닌 성분은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압을 적절히 조절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10표고버섯12표고버섯11

 

장 운동 활성화

표고버섯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렇게 다량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 내의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므로 장운동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이 건강해지고 활성화됨에 따라 굳어진 변을 원활하게 배출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표고버섯15표고버섯14표고버섯13

 

당뇨 예방과 개선

표고버섯 효능은 급격한 혈당의 상승을 억제해 혈당 조절에 좋다고 하는데, 표고버섯 향에는 레치어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인슐린 분비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인슐린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리게 하여 당뇨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16표고버섯18표고버섯17

 

피부 미용에 좋음

표고버섯에 함유된 비타민E 및 비타민A 성분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고,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해주어서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에 함유된 뛰어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피부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19표고버섯21표고버섯20

 

다이어트 효과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35칼로리 정도의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이 쉽게 생겨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골고루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 등의 영양성분들이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 성분들을 보충해주어 체중감량에도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22표고버섯23표고버섯24

 

뼈 건강에 좋음

표고버섯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D 성분은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골밀도를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골밀도 약화로 발생하는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25표고버섯26표고버섯27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표고버섯 효능으로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의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함과 더불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혈액의 노폐물과 중성지방을 제거하여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서 고혈압과 심혈관질환, 심장질환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표고버섯에는 생명 활동을 유지해 주는 효소가 살아 있기 때문에 영양성분의 소화와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데, 표고버섯을 먹으면 여러 영양소와 단백질, 효소들을 섭취할 수 있어서 자연적인 치유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표고버섯29표고버섯28표고버섯30

 

표고버섯37표고버섯39표고버섯38

 

 

표고버섯 부작용

표고버섯은 이렇게 여러 효능들이 있지만 주의해야 할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은 요산의 수치를 높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통풍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표고버섯은 생으로 먹게 되면 구토나 설사, 배탈 등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필히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31표고버섯33표고버섯32

 

표고버섯36표고버섯35표고버섯34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건강] - 우롱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건강] - 체취 제거 방법 5가지

[건강] - 브로콜리 효능 10가지와 먹는 법

[건강] - 건강을 위한 최고의 식용유 11가지

[건강] - 우엉다이어트 우엉차 좋은 우엉 고르기

[건강] - 여성갱년기와 화병에 좋은 시호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 건강에 좋은 음식 11가지  (0) 2020.11.16
전어 효능 9가지  (0) 2020.11.12
해바라기씨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0) 2020.11.10
홍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1.08
녹차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1.0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