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프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테프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테프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곡물로 알려져 있지만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슈퍼푸드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테프에는 칼슘 성분이 다른 곡물에 비하여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과 미네랄 성분도 다량 들어 있어서 뼈 질환을 예방하고, 당뇨를 조절해주고,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테프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테프효능1

 

 

 

테프 효능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테프에는 다른 곡물에 비하여 칼슘 성분이 월등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테프효능2

 

이렇게 다량 함유된 칼슘 성분은 골밀도의 약화되어 발생하게 되는 골다공증 증상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테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테프에 함유된 칼슘 성분은 골밀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치아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테프 효능으로 다이어트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테프에 함유된 다량의 식이섬유 성분으로 인해 포만감이 쉽게 생겨 체중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테프의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은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근육의 손실과 영양 결핍 현상을 균형 있게 보완해줌으로써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테프에 다량 함유된 각종 무기질 성분과 식이섬유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테프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테프효능3

 

그리고 테프에 함유되어 있는 저항성 전분은 탄수화물의 20~40%가량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당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

테프에 함유된 철분 성분은 다른 곡물에 비해 2~3배가량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량 함유된 철분 성분은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어 인체에 필요한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하는 작용을 하여 빈혈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테프에 다량 함유된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들은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를 해소하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테프효능4

 

그리고 테프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로를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도움

테프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다이어트 외에도 장 건강에도 뛰어난 테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 운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 변비 증상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설사 개선 효과

테프 효능에 의해 소화 기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테프효능5

 

이 효과로 인해 테프는 설사 등을 다스리는 데 사용되며, 식이 섬유 또한 풍부해서 변비 예방 외에도 소화 기능 개선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성장 발육에 좋음

테프의 다량 함유된 칼슘 성분은 골격의 형성 단계에 있는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도 뛰어난 테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테프에 들어 있는 단백질 성분은 일반 쌀에 비하여 2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고, 미네랄 성분도 다량 들어 있어서 성장 발육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테프 부작용

테프 효능도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테프에는 다른 일반 곡물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무기질의 흡수를 방해하여 요도 및 신장 결석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테프에는 단백질 성분도 다량 들어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 시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우려도 있다고 합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