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탈로프 멜론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칸탈로프 멜론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칸탈로프 멜론은 덩굴성 한해살이 식물로서 멜론의 한 종류이며, 원산지는 아프리카와 서남아시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1

 

열매의 겉 부분은 그물눈이 생기지 않고 세로 홈과 혹 모양의 돌기가 있고, 과육이 주황색인 것이 특징입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2

 

칸탈로프 멜론은 몸에 이로운 약용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일보다는 약용 식물로 많이 재배되어 왔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3

 

칸탈로프 멜론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

면역력 강화에 도움

칸탈로프 멜론 효능으로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4

 

베타카로틴을 비롯하여 여러 항산화 성분들과 각종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성분들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와 각종 유해 물질을 제거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

칸탈로프 멜론에는 SOD라고 하는 항산화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은 일반 멜론에 비하여 대략 60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5

 

이렇게 다량 함유된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DNA 손상을 막아주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칸탈로프 멜론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칸탈로프 멜론은 칼로리가 낮으며,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어 체중을 감량하는데도 칸탈로프 멜론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6

 

그리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또 분해를 촉진하여 체중 증가로 인한 비만을 방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칸탈로프 멜론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SOD 항산화 효소는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고, 혈관 내에 노폐물과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건강 관리에 칸탈로프 멜론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7

 

이렇게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각종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폐물 배출 효과

칸탈로프 멜론에 다량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나트륨의 체외 배출을 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8

 

이렇게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됨에 따라 몸의 붓기를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

칸탈로프 멜론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바뀌게 되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또 시력을 보호하여 눈의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09

 

그리고 야맹증 등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칸탈로프 멜론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칸탈로프 멜론 효능으로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10

 

칸탈로프 멜론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산화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항산화 성분 작용들로 인해 활성 산소가 일으키는 세포 변종에 대해 세포 건강을 지켜주어 악성 종양이 생성되는 것과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좋음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11

 

그리고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장 내 독소와 불순물과 흡착하여 외부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 장 기능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좋음

칸탈로프 멜론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의 주름을 개선해주고, 피부의 기미와 잡티 등을 제거하여,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 관리를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효능12

 

그리고 칸탈로프 멜론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부작용

칸탈로프 멜론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칸탈로프 멜론은 수분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배탈이 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장이 좋지 않거나 배탈이 잘 나시는 분, 설사가 잦거나 복통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 멜론에 비하여 당도가 높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분들도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