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죽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죽염은 대나무 통에 천일염을 넣고 고온으로 여러 차례 가열하여 구운 소금인데, 이렇게 함으로써 인체에 해로운 성분들을 제거함과 동시에 우리 몸에 이로운 미네랄 성분이 더욱더 증가하고, 대나무의 좋은 성분들도 더하여져 죽염 효능들이 만들어집니다.

죽염효능01

이렇게 만들어진 죽염은 요리 시에 많이 활용되고, 죽염 치약이나 죽염 화장품, 죽염 비누 등으로도 가공되어집니다.

죽염효능02

죽염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죽염효능03

 

 

죽염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음

체내의 백혈구는 외부로부터의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죽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백혈구의 수치를 증가시켜 면역력 강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죽염효능04

그리고 죽염은 과다한 육류와 서구화된 인스턴트 음식 섭취로 인하여 산성화 된 몸을 알칼리성으로 체질의 변화를 시키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죽염효능05

 

소염 효과

죽염 효능으로 뛰어난 소염작용이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죽염효능06

 

곪은 환부에 죽염을 뿌려주면 치유가 빠르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죽염효능07

 

정혈 작용 효과

죽염은 피를 맑게 하고, 또 정화시키는 정혈 작용이 있어서 병을 근원적으로 치료한다고 합니다.

죽염효능08

죽염의 뛰어난 정혈 작용으로 인해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고,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여 혈액 순환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죽염효능09

 

해열 작용 효과

죽염 효능으로 해열 작용이 있습니다.

죽염효능10

감기나 여러 질병들로 인하여 발생되는 상승된 체온을 내려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죽염효능11

그리고 죽염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열을 내리는 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죽염효능12

 

구강 건강에 좋음

죽염의 뛰어난 살균작용으로 구강 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치아 및 잇몸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죽염효능13

또한 죽염은 입냄새를 없애주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죽염효능14

 

해독 작용 효과

죽염 효능으로 살균 효과와 소염 작용이 뛰어난데, 체내의 유해한 여러 독소와 노폐물, 중금속 등을 해독하고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죽염효능15

그리고 죽염은 우리 몸속의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 외에도 외부 상처를 해독하는 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상처 부분에 골고루 발라주면 해독 작용도 하고, 상처를 빠르게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죽염효능16

 

위 건강에 좋음

죽염은 위장과 위벽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으로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위 건강과 위 기능 개선에도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죽염효능17

 

그리고 죽염은 위염 또는 위궤양 등의 위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고 소화 불량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죽염효능18

 

피부 건강에 좋음

죽염 효능으로 뛰어난 살균 작용으로 인해 여드름과 잡티,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죽염효능19

그리고 죽염은 아토피, 피부염 등과 같은 각종 피부 질환들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죽염효능20

 

무좀 예방 효과

죽염 효능으로 살균작용이 뛰어난데, 무좀의 증상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죽염효능21

죽염을 물에 풀어 발을 씻으면 무좀 예방과 증상을 완화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죽염효능22

 

백혈구 증강 효과

죽염은 체내에서 병균을 잡아먹는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키며, 살균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죽염효능23

잇몸 질환이 심할 경우 죽염으로 잇몸을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죽염효능24

죽염에는 백혈구를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고, 항균 효과도 있어서 잇몸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죽염효능25

 

 

죽염 부작용

죽염은 여러 다양한 효능들이 많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두통이나 현기증, 가려움증, 몸이 붓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죽염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나트륨의 과다로 인하여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감태 나무 효능 및 감태나무 잎 : 먹는방법

- 천궁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 임산부에 좋아요

- 불면증 치료에 좋은 음식 7가지

- 관절 건강 식품 보스웰리아

- 입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

-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 및 다이어트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렌틸콩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2.05
감기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예방법  (0) 2020.12.05
둥굴레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0.12.04
로즈마리 효능 9가지  (0) 2020.12.03
신장에 좋은 과일 9가지  (0) 2020.12.0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