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진쑥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인진쑥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인진쑥은 일반 여러 쑥 중에 한 종류인데, 사계절 내내 자라기 때문에 사철쑥, 인진호라고도 불리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인진쑥 효능으로 혈관과 간 기능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예로부터 약재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진쑥효능01

쑥 중에서도 인진쑥은 어혈을 풀어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산후에나 평소 생리통이 심한 경우에 인진쑥을 달여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02

신이 내린 보약인 인진쑥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인진쑥효능03

 

 

인진쑥 효능

간 건강에 좋음

인진쑥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카피라린 성분은 간에서 생성된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해독 작용이 뛰어나서 간의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인진쑥효능04

그리고 인진쑥은 간염과 지방간 등의 간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05

 

 

장기능 활성화 효과

인진쑥의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장의 전반적인 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06

인진쑥의 탄닌 성분도 장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07

 

성인병 예방 효과

인진쑥의 클로로필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 주며, 혈관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기 때문에 심혈 관계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08

 

심혈관 관련 질환 예방 효과

인진쑥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필 성분은 혈관 속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혈중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서 혈관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09

그리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관련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0

 

구강 건강에 도움

인진쑥 효능으로 항균작용이 있는데, 인진쑥을 끓인 물과 함께 꾸준히 먹으면 입냄새 제거에도 좋고, 구강 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1

 

황달 증상 개선

예로부터 인진쑥은 간장을 이롭게 하는 약재로 활용해 왔으며, 황달과 같은 증상에 인진쑥을 첨가하여 처방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2

 

눈 건강에 도움

인진쑥 효능으로 눈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데 인진쑥의 베타카로닌 성분은 망막의 로돕신 재생을 도와주고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3

 

 

인진쑥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도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시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4

 

생리불순 개선에 도움

인진쑥의 따뜻한 성질은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생리불순을 개선하고, 생리통 완화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5

 

항암 효과

인진쑥의 특유한 향을 내는 치네올 성분은 종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6

또한 인진쑥에 함유되어 있는 유파탈린 성분은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위암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7

 

피부 미용 효과

인진쑥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피부 속의 노폐물을 없애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8

그리고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도 피부의 미백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진쑥효능19

 

 

인진쑥 부작용

인진쑥 부작용으로 안면홍조와 복부 팽만감 증상 같은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진쑥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다 섭취하면 안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해도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인진쑥효능20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 홍어 효능 7가지 및 부자용

- 백출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 벌화분(꿀벌꽃가루)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 익모초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먹는 방법

- 숙지황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 당뇨에 좋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