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위는 음식의 소화를 담당하는 인체에 매우 중요한 내장 기관입니다.

위에좋은음식01

이런 중요한 기관인 위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보통 사람들은 맵고 얼큰한 또는 칼칼한 음식을 좋아합니다.

위에좋은음식02

이렇게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장시간 섭취한다면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03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위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위에좋은음식04

그러면 위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위에좋은음식05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에좋은음식06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와 비타민 U는 위의 점막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해 주며, 손상된 위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07

그리고 양배추는 소화 기능을 촉진하는 작용도 해서 위 건강을 좋으니 평소에 꾸준히 양배추를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08

 

연근

연근은 연꽃의 뿌리인데, 연근에는 비타민C와 칼륨, 식이섬유, 타닌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에좋은음식09

 

 

연근의 떫은맛은 타닌 성분 때문인데, 타닌은 소염 작용과 지혈 효과가 있어서 위염, 위궤양 등의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10

그리고 연근에 함유된 마와 같이 끈적한 액체인 뮤신 성분은 소화 기관을 보호하고 위장 관련 질환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11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풍부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위 속의 세균과 염증 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12

브로콜리는 항산화 작용은 항암 효과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고, 이것을 평소 꾸준히 섭취한다면 위암과 대장암, 전립선암 등과 같은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13

 

마는 '산속의 장어'라 불릴 정도로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위에좋은음식14

마를 자르면 하얗고 끈적끈적한 액체가 있는데, 이는 뮤신 성분으로써 소화 기관을 강화하고 소화 기관의 윤활제 역할을 하여 위벽을 보호하기 때문에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위에좋은음식15

 

검은콩

검은콩은 체내의 유해물질과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를 튼튼하게 해 주고, 소화 작용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16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리놀산이라는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어서 위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17

 

 

그리고 검은콩 껍질 부분에는 강력한 항암 물질인 글리시테인 성분이 위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18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의 탁월한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위 내부의 염증 등을 진정시키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19

그리고 토마토에 함유된 각종 무기질 성분은 위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며, 소화 활동을 촉진하여 위의 전반적인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0

 

당근

위에 좋은 음식으로 당근이 있습니다.

위에좋은음식21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는 위 기능을 강화하며, 당근의 미네랄 성분은 위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2

 

호박

호박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위장 기능을 활성화하여 위의 점막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3

 

 

그리고 단호박의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도 위장관 점막 보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4

호박의 각종 무기질 성분들이 위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여 위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여러 비타민 성분들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위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5

 

감자

감자는 위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인데, 감자에 함유된 아르기닌과 판토텐산, 비타민C가 들어있어서 위 점막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위암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6

그리고 감자는 속 쓰림이나 위경련, 그리고 갑작스러운 복통을 진정시키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7

 

김도 위에 좋은 임식인데, 김에는 비타민 U가 들어있어서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손상된 위 점막을 재생하며 위산의 과다 분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8

그리고 김 속에 들어있는 포피란이란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써 소화 작용을 촉진하여 위장의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고, 위 점막 충혈과 부종 억제에도 도움을 주어 위암 발생을 억제하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좋은음식29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아몬드 효능 9가지 및 먹는법

- 고사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10가지

- 홍어 효능 7가지 및 부자용

- 해바라기씨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 골다공증 원인과 증상 및 예방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