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울금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울금은 다년생 식물인데, 우리나라의 경우 전남 진도 울금이 특산물로써 유명합니다.

울금 효능01

 

울금과 강황의 차이를 많이 비교하는데, 강황은 성질이 따뜻하고, 강황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02

 

특용 작물인 진도 울금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울금 효능03

 

 

울금 효능

항암 작용 효과

울금의 커큐민 성분의 작용으로 암세포의 증식과 발생을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고, 각종 종양을 제거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는 울금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04

 

이렇게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효능으로 위암과 간암, 전립선암 등의 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05

 

다이어트에 도움

울금 효능으로 체내의 담즙 분비를 촉진하여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06

 

이렇게 담즙 분비로 인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어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 축적을 막아주어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해 준다고 하니 울금 가루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울금 효능07

 

 

뇌 건강 개선 효과

울금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커큐민 성분입니다.

울금 효능08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도움을 주고, 뇌 성장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하기 대문에 뇌의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09

 

그리고 커큐민 성분은 치매를 유발할 수 있는 물질 생성을 억제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10

 

성인병 예방에 도움

울금 효능으로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는데,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는 울금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11

 

그리고 커큐민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췌장의 전체적인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를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12

 

소화 기능 향상

몸속에서 음식이 소화되지 못하고 찌꺼기 상태로 유지되면 각종 질병이 유발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울금 효능13

 

울금은 이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는데, 위의 혈류를 배로 증가하여서 지방 분해를 돕는 담즙 보다 효과적이어서 소화를 촉진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14

 

 

노화 예방에 좋음

울금 효능으로 커큐민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15

 

그리고 이러한 커큐민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미백에도 좋은 효과가 있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울금 효능16

 

 

당뇨병 예방에 좋음

울금에 함유된 유도단백질 성분은 키나아제라는 효소를 활성화하여 체내에 있는 에너지를 정상적으로 만들고, 인슐린 기능을 도와주어 체내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울금 효능17

 

위 건강에 좋음

울금 효능으로 위 건강에 좋습니다.

울금 효능18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위로 유입되는 혈류의 양을 증가하여 소화 작용을 도와주어 위의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하고 위 건강에도 탁월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19

 

그리고 위에서 소화하고, 지방의 분해를 돕는 담증 생성을 활발하게 하여 평소 소화에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울금 효능20

 

 

여성 질환 예방 효과

울금은 여성 질환 예방에 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효능21

 

울금은 몸에 피가 뭉쳐져 혈액이 한 곳에 모이는 증상인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생리통과 여성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울금 효능22

 

 

울금 부작용

울금 효능이 다양하게 많지만 울금 부작용도 있습니다.

평소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소화 불량,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는 가려움증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궁을 수축시키는 영향도 있기 때문에 유산 위험이 있어 임산부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