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옻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옻은 낙엽교목인 옻나무의 수액을 말하는데, 옻나무 껍질 부위에 상처를 내어 채취하는 수액으로써 주로 공업용도나 약재로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옻에는 뛰어난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건강에 이로운 옻 효능이 많아 오래전부터 약재로도 많이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알레르기성 물질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부작용에도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옻나무효능1

 

옻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옻 효능

여성 건강에 좋음

옻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이어서 체내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어혈을 풀어주는데 뛰어나 여성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옻나무효능2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등과 같은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와 냉증을 개선하는데도 옻나무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위장 건강에 도움

옻의 뛰어난 살균 작용을 통하여 위와 장의 유해 균을 없애주고, 소화 불량이나 위염, 위궤양 등과 같은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좋음

옻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간을 보호하고 작용 외에도 간 기능을 개선하여 전반적인 간 건강 증진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옻나무효능3

 

특히 과음 후 발생되는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좋고, 피로를 해소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력 회복 효과

옻 효능이 좋아 여름철 보양식인 옻닭의 주재료로도 많이 사용되는 만큼,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약해진 기력과 원기를 회복하고 보충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효과

옻에 함유되어 있는 우루시올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항암 작용과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도 옻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옻나무효능4

 

 

어혈 제거 효과

어혈은 몸에 피가 제대로 순환하지 못해 한 곳에 뭉쳐지는 증세라고 합니다.

 

 

어혈은 가급적 빨리 풀어 주는 것이 좋은데, 그렇지 못하고 오래 방치해 두면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어혈이 있을 때 옻 효능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어혈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 흐름을 개선하여 혈 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염증 제거에 좋음

옻 효능으로 체내에 쌓여있는 염증을 제거하는 작용이 뛰어나 염증으로 발생하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옻나무효능5

 

그리고 옻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유해 균을 제거하는 살균 작용도 뛰어나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수족 냉증 개선

옻나무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몸을 따듯하게 해 주고, 수족 냉증에 옻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하체 보온에 효과가 좋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성 질환인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에 좋음

옻은 피가 뭉쳐 생기게 되는 혈전의 생성을 막아주는데도 좋은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과 혈관 건강 증진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옻나무효능6

 

이렇게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게 되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옻나무 효능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 건강에 도움

옻 효능으로 소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뛰어난 효과로 인해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특히 신장과 방광에 생길 수 있는 결석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옻 부작용

옻나무 효능도 다양하고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옻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우루시올 성분은 체내에 유익하고 다양한 작용을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 증상이나 발진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옻이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여러 부작용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