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효능 8가지

오렌지 효능 8가지

감귤류에 속하는 오렌지는 상큼한 맛과 풍부한 영양으로 누구나 즐기는 과일입니다.

오렌지01

생으로 먹기도 하고, 음식의 맛을 돋우기 위해 첨가하는 식재료로 활용되기도 하고, 과자나 주스, 아이스크림 등의 원료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오렌지02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를 해소하거나 피부미용 및 혈관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비타민A를 비롯하여 각종 미네랄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오렌지02a

오렌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오렌지의 8가지 효능

변비 개선 효과

오렌지에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주어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장운동의 개선으로 인해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되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렌지03오렌지05오렌지04
오렌지24오렌지25오렌지26

 

요로결석 예방 효과

오렌지에는 구연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렇게 풍부한 구연산 성분은 소변을 알칼리성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에 결석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06오렌지05a오렌지07

 

 

혈관 건강에 좋음

오렌지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과 엽산 등의 성분은 혈관 내의 노폐물과 찌꺼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전반적인 혈관과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렌지에 들어있는 헤스페리딘 성분 역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을 맑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렌지08오렌지09오렌지08a

 

면역력 강화

오렌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몸의 전반적인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오렌지에 함유된 각종 다양한 미네랄 성분 역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렌지12오렌지11오렌지10

 

피부 건강 효과

오렌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에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C 성분은 피부의 보습 작용 및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렌지12a오렌지14오렌지13

 

뇌 건강에 좋은 효과

오렌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특히 뇌졸증 등의 뇌 질환과 관련된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15오렌지16오렌지15a

 

감기 예방 효과

오렌지 안에는 비타민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는데, 면역력을 높여주어 세균, 바이러스에 저항력이 높다고 합니다. 감기 역시도 바이러스성으로 자주 걸리게 되는데 오렌지를 자주 먹으면 면역력 체계가 강화되어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렌지17오렌지19오렌지23오렌지18

 

항암 효과

오렌지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해주고, 발암물질 등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암 예방과 항암 효과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렌지에 함유된 리모넨이라는 성분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렌지19a오렌지20오렌지22오렌지21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건강] - 맥문동 효능 및 효과 12가지

[건강] - 익모초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먹는 방법

[건강] - 피부에 좋은 차 14가지

[건강] - 감태나무 효능 및 감태나무 잎 : 먹는 방법

[건강] - 야관문 효과 8가지 및 부작용 - 남자에게 좋은 차

[건강] - 숙지황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 당뇨에 좋아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1.08
녹차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1.08
복분자 효능 9가지  (0) 2020.11.02
석류 효능 11가지  (0) 2020.11.01
다시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0.3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