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피 열매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 열매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며, 오가피나무의 뿌리나 줄기 및 가지의 껍질을 말하는데, 겉 표면은 황갈색 또는 어두운 회색이며 가시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가피01

그리고 오가피보다 잎에 주름이 더 많고, 가시가 더 많은 것을 가시오가피라고 합니다.

오가피는 맵고 쓴 맛이 있는데 보통 탕이나 차로 끓여먹거나 약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가피는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여러 뛰어난 영양성분이 있어서 제2의 인삼이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02

오가피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오가피의 9가지 효능

고혈압 예방 효과

오가피의 효능 중에 ,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혈관 내에 쌓인 나트륨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03오가피05오가피04

 

간 건강 개선

오가피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칸토사이드 성분은 간의 피로를 유발하는 여러 가지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간세포 활성화에 뛰어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 건강의 증진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는 간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손상된 간세포의 회복을 도와 숙취 해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오가피에 함유된 쿠마린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 증상의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06오가피08오가피07

 

관절염 개선 효과

오가피에 함유되어 있는 아칸토사이드 D라는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힘줄을 강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을 주어 관절염의 증상 개선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의 아칸토사이드D라는 성분은 오가피의 가시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10오가피11오가피09

 

기관지 건강 개선

오가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세사민이라는 성분은 기침을 멎게 해 주고, 가래를 없애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고, 각종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세사민 성분은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오가피12오가피14오가피13

 

기력 회복 효과

오가피는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서 피로를 해소해 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의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작용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15오가피17오가피16

 

성장 발육에 좋음

오가피의 효능으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골격 발달이나 성장 발육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오가피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칸토사이드 및 여러 영양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뼈와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어서 성장 발육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는 체질이 허약한 유아들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18오가피20오가피19

 

심신 안정 효과

오가피를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완화에도 좋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심신을 안정화시켜주는 작용이 있어서 편안한 숙면, 불면증 등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가피는 당질과 수분의 조절에도 도움을 주어 건강하게 체중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오가피22오가피21오가피23

 

피부 건강

피부에 질환을 앓고 계신 분은 오가피 열매 성분이 피부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어서 염증성 피부질환을 개선하여 ,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피부의 노화를 늦추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가피24오가피26오가피25

 

다이어트 효과

오가피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가피27오가피29오가피28오가피30

 

 

 

오가피 열매 부작용

오가피 열매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지만 평소에 열이 많으신 분은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독성이 매우 낮으며,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도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섭취를 하게 되면 매스꺼움 및 구토 등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건강 관련 다른 글 더보기

[건강] - 빈혈에 좋은 음식 및 차 4가지

[건강] -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건강] - 손상된 모발 회복하는 방법 8가지

[건강] - 입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

[건강] - 여드름 종류 및 치료 치유 관리 방법

[건강] - 소화 잘되는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5가지 음식

[건강] - 히비스커스 효능 7가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류 효능 11가지  (0) 2020.11.01
다시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0.30
백출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0) 2020.10.28
우롱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0.10.26
삼백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0.2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