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자육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연자육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연자육은 수련과의 연꽃의 종피를 벗긴 후 건조한 것을 말하며, 일본에서는 연육, 중국에서는 연자 또는 연자심이라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1

 

연자육은 뛰어난 연자육 효능이 있어서 예로부터 약재로 많이 활용해 오고 있으며, 특히 비장 기능과 신장 기능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2

 

연자육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연자육 효능

위장 건강에 좋음

옛 문헌의 연자육 효능에 따르면 연자육은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정기를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3

 

특히 연자육은 비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잦은 설사와 묽은 변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연자육에 풍부하게 함유된 세린이라는 필수 아미노산 성분은 혈중 유해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연자육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4

 

그리고 이 세린 성분은 혈관 속에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음

연자육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들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를 해소하고 기력을 보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5

 

그리고 연자육은 떨어진 원기를 회복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심신 안정에 도움

연자육을 섭취할 경우 신경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작용을 하여 심신을 안정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6

 

또한 연자육 효능으로 우울증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연자육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메티오닌이라는 필수 아미노산 성분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는 작용을 하여 혈당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당뇨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7

 

 

치매 예방에 좋음

연자육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세틸콜린 성분은 뇌의 인지 능력과 기억력 등의 뇌 기능 향상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8

 

이러한 결과로 뇌 기능이 개선되어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에 좋음

연자육 효능으로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09

 

연자육을 섭취하면 신경이 안정되어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면을 편안하게 취하게 됨으로써 불면증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

연자육 효능으로 항산화 작용 효과가 뛰어나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자육 효능10

 

연자육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DNA 산화적 손상을 막아주어 이로 인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연자육은 변비 증상이 있거나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연자육 부작용으로 치질 증상이 있거나 산후조리 중인 산모들도 섭취를 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건강 글 더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