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체중감소를 위한 다이어트

여름철 체중감소를 위한 다이어트

여름철 과일로 다이어트도 하면서 간식 또는 식사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체중감소 다이어트로 올여름 건강한 파인애플, 망고, 치아시드를 추천합니다.

치아시드 : 치아시드에는 철분, 칼슘 등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파인애플 :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망고 : 장시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곧 여름이 다가옵니다. 시원한 유리그릇에 담긴 설탕, 우유, 크림과 예쁜 소품으로 장식된 디저트가 생각나시나요? 너무나 먹고 싶은 그러나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와는 멀어도 너무 먼 식품입니다. 달콤한 유혹이지만 우리는 다이어트를 위해 과감히 포기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대안으로 치아시드에 달콤한 파인애플과 망고를 더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즐겨봅시다.

 

체중감소에 효과적인 치아시드 다이어트

치아시드에는 철분, 칼슘, 망간, 아연, 엽산 등의 필수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으며,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식욕을 억제하여 오랫동안 배고픔을 잊게 하는데 최적입니다. 소량으로 섭취하더라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체중 감량에 아주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

 

 

파인애플 다이어트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레인이라는 효소가 들어있는데 이것은 단백질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아랫 뱃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파인애플에는 비타민B1,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서 파인애플 100g에 하루 권장량에 15%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 외로 고기양념의 재료로 많이 사용하는데, 연육작용을 하여 고기를 더욱 부드럽고 연하게 만듭니다.

파인애플

 

 

망고 다이어트

여름철이면 망고 과일, 망고 음료 등 누구나 즐겨 찾는 과일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며, 면역력을 높이고 항산화제와 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소화에도 좋게 작용하여 내장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로 인해 체중감소에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망고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망고 껍질에 이런 성분들이 많다고 하니 버리지 마시고 망고 차로 끓여 마셔도 좋겠습니다.

망고

 

 

파인애플, 망고, 치아시드 레시피

재료:

  • 망고 펄프-반 컵(핸드블랜더로 갈아서 만듦)
  • 파인애플 청크- 반 컵
  • 치아시드 2스푼
  • 저지방 우유- 250ml
  •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을 첨가하면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

  1. 유리그릇에 치아시드를 넣고 덩어리가 지지 않도록 포크 등을 이용하여 잘 저어줍니다.
  2. 치아시드에 우유가 흡수되어 푸딩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용기를 잘 밀폐시킨 후 냉장고에 하루 동안 재웁니다.
  3. 망고를 잘 섞어서 퓌레를 만든다.
  4. 유리그릇 제일 아래에 망고 퓌레를 깔고 그위에 파인애플 청크를 얹고, 이런 방법으로 여러 번 반복해 줍니다.
  5. 그 위에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살짝 뿌려줍니다.
  6. 훌륭한 디저트 완성 (맛있게 먹기)

올여름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