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예방 및 치료에 좋은 약초

여드름 예방 및 치료에 좋은 약초

 

 여드름 치료와 예방에 도움되는 약초 및 식품 알아보기

 

율무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율무는 '의이인'이라고도 불리며, 약 효과가 강해 약재나 율무차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영양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율무 특유의 향이 있어 율무차로 즐겨 먹고 있으며, 알곡 형태로 밥을 지어먹거나 율무차 가루로 만들어서 다양한 형태의 건강식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율무가루의 효능은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 피부 트러블은 물론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제거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효과와 탄력 있는 피부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분함량도 높아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율무팩으로도 만든 제품도 있습니다. 또한 율무의 비타민E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의 주름을 개선해 주고,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율무차 만드는 법은 볶은 율무차 가루를 사용합니다. 여드름 치료에 율무차 추천합니다.

여드름치료


 

민들레

민들레의 꽃말은 '행복'입니다. 민들레 효능을 보면, 푹 달인 민들레즙을 물에 풀어 목욕을 하게 되면 가려움증이나 여드름 등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민들레의 부작용으로 민들레는 기본적으로 찬 식품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복용하실 경우 위장에 부담이 가며, 이로 인하여 소화장애나 설사,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민들레 채취 시 공터에 있는 민들레는 매연이나 중금속 등에 노출되어 오염됐을 가능성이 높아 꼭 청정지역에서 자란 것을 채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예방

 

 

갈근

칡꽃은 차로 마시고 순과 뿌리는 칡차 또는 칡즙을 내서 마십니다. 예부터 갈근 성분으로 칡의 뿌리에는 전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구황식물로 이용되기도 했습니다. 생칡에는 전분이 약 20%, 말린 칡뿌리 속에는 약 37% 들어 있습니다. 말린 뿌리를 갈근이라고도 합니다. 칡의 성질은 평하고 맛은 달고 독이 없다. 따라서 굉장히 무난한 약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갈근의 효능은 모공이 열려 피지가 배출되는 효과가 있으니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염증이 안 생기게 됩니다. 칡뿌리는 갈증으로 목이 마르거나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도 개선하는데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의 얼굴이나 피부가 붉은 사람의 피부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칡가루는 냉면을 만들어 먹는데 갈증을 없애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갈근차로 만들어서 드시면 여드름 치료에 좋은 효과를 몰 수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약


 

작약

작약은 원래 꽃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재배되어 왔지만 예로부터 광범위하게 쓰여오던 약재입니다. 작약의 효능으로 여성의 생리통이나 월경불순에도 좋으며, 작약의 뿌리 효능으로 신경통과 진통효과, 또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도 합니다. 작약 차 끓이는 법은 말린 작약 뿌리 10~20g과 감초 한두 조각을 물 1리터에 넣고 끓입니다. 다 끓으면 약불로 좀 더 끓여 물이 반쯤 정도 되게 우려 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작약차는 하루에 한두 잔씩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하여 따뜻하게 드시면 됩니다. 작약주 담그는 법은 작약 뿌리를 통째로 깨끗하게 씻은 후 건조한 다음 용기에 넣고 30도 이상의 술을 부어 서늘한 곳에 두어 숙성하시면 됩니다.

여드름음식


 

송화가루

송화가루는 향과 맛이 나면서 몸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송화가루 성분으로 비타민C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서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끈하게 만들어 주고 깨끗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나 여드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며, 최근에는 송화가루를 이용해서 화장품을 만들기도 합니다. 송화가루 부작용으로는 물에 잘 섞이지 않기 때문에 꿀 등을 섞어서 드시는 것이 좋으며, 또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체질에 따라 변비나 열병 등이 생길 수 있으니 너무 과하게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원인

 

 

 

이외에도 밤, 감초, 복분자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