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효능 9가지 및 먹는법

아몬드 효능 9가지 및 먹는법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아몬드는 땅콩, 호두와 더불어 견과류 중의 하나이고, 장미과에 속한 나무로써 원산지는 중동 지방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아몬드효능01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02

아몬드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아몬드효능03

 

 

아몬드 효능

노화 예방에 좋음

아몬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노화의 주요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며,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04

그리고 아몬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노화를 막아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05

 

 

두뇌 건강에 도움

아몬드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두뇌 속의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두뇌의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하기 때문에 두뇌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06

아몬드의 불포화지방산은 공부하는 수험생과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07

 

성인병 예방 효과

아몬드에 많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장병 등의 심혈관 관련 질환의 개선과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08

그리고 아몬드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과 섬유질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 수치를 적절히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09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매일 20~30개 정도의 아몬드를 먹으면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0

 

피부 미용에 좋음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은 피부의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 아몬드의 이 성분은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고, 피부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 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1

그리고 비타민E는 피부의 건조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촉촉하게 해 주는데도 도움을 주어 피부 보습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2

 

다이어트에 도움

아몬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여러 비타민과 단백질의 효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3

아몬드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4

 

 

뼈 건강에 좋음

아몬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 인 등과 같은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뼈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5

아몬드의 이러한 성분들은 골밀도의 약화로 인해 발생하는 골다공증 등과 같은 뼈와 관련된 질환의 개선 및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골격을 형성하는 단계에 있는 성장기 어린아이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6

 

체중 감량에 도움

아몬드를 비롯하여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보이고, 비만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7

물에 불린 아몬드를 아침 식사로 정기적으로 먹게 된다면 혈중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지방을 줄여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8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

아몬드는 항산화물질과 단순 불포화지방산, 마그네슘, 구리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런 영양소는 심장과 혈액 순환 시스템을 개선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몬드를 껍질째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19

 

변비 치료 효과

물에 불린 아몬드 속의 불용성 섬유질 성분은 변비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어 장의 배변 활동을 조절하여 변비 증상을 감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효능20

 

 

아몬드 섭취 방법

아몬드는 다양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섭취할 경우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생 아몬드나 볶은 아몬드보다는 물에 살짝 삶아서 섭취하면 아몬드가 가진 최적의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기간 보관한다거나 볶은 아몬드를 먹고 싶다면, 아몬드를 껍질째로 하루 정도 물에 물에 충분히 불려서 물기를 모두 날린 다음 오래 볶아주면 좋습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홍차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 녹차 효능 9가지와 부작용

- 우롱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 계피차 효능 12가지

- 피부에 좋은 차 14가지

- 보리차 효능 8가지 및 부작용과 끓이는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