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 및 다이어트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 및 다이어트 효과

최근 시서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포도과 덩굴식물로 인도 담쟁이라고 불리는 허브과의 식물입니다. 시서스를 먹으면 비만 호르몬이 조절되는 효과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분말 형태로 많이들 섭취하고 계십니다. 서양에서는 예전부터 약초로 쓰이던 식물이고, 해외에서는 뼈나 인대 근육 등의 치료에 이미 널리 쓰이고 있는 식물입니다. 시서스 다이어트 이외에도 시서스에는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시서스 효능 6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효능

 

시서스의 효능

  • 시서스 다이어트 - 렙틴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데, 체지방이 늘어나면 렙틴 분비도 증가해서 가짜 식욕이 생긴다고 합니다. 가짜 식욕이 생기면 공복감을 느끼게 되어 음식을 계속 섭취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살이 찌게 되는데, 이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서 지방 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해 줍니다. 즉 지방을 태워서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시서스는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하는 역할도 하는데, 리파아제 활성이 저해되면 음식으로 지방을 섭취할 경우 지방의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지방이 흡수, 합성,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뱃살 제거 등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고 그런 이유로 이런 시서스를 많이 섭취한다고 합니다.

  • 위장 건강 -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위점막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위궤양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위 속의 산 분비를 억제해서 역류성 식도염 등의 치료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위궤양과 속 쓰림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 등의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당뇨 예방 - 시서스는 혈당 수치를 낮춰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당뇨가 있는 쥐에게 시서스 추출물을 먹인 결과 인슐린 민감도는 증가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은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간의 위험도 줄여줘서 혈당 관리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 뼈 건강 - 시서스 속에 함유된 케토스테론이라는 성분이 뼈를 치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뼈 성장을 담당하는 골아세포의 생성을 자극하고 뼈에 통증을 줄여 주어서 그 치유 속도도 높여준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관절 건강을 위해서 일상적으로 섭취하거나 부상을 당했을 경우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이 시서스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추출물의 경우 뼛속에 칼슘과 인을 증가시키고 폐경 후에 뼈 손실을 줄여 준다는 연구결과도 많이 있습니다.

  • 통증과 염증 완화 - 시서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가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각종 염증과 통증 그리고 신체의 붓기와 자극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의 통증 완화 효과는 아스피린과 유사하다고 하는데, 특히 치질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 생리통 완화 - 시서스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증가시키고 고통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폐경기 여성에서 나타나는 감정 기복 와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서스의 부작용

아무리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부작용은 있기 마련입니다. 몸에 좋다고 과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시서스를 잘못 섭취할 경우에 구토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합니다. 밀과 우유 땅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 대한 연구가 명확하게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분은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 분말로 드실 경우 하루 권장량은 300mg 이 적당하며 가루 형태로 물과 함께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 다른 시서스 먹는 방법으로 음식이나 샐러드에 골고루 뿌려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6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본인의 체질과 몸 상태에 맞게 적정량을 섭취하신다면 분명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