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 이에 좋은 음식 8가지

시린 이에 좋은 음식 8가지

양치만 잘한다고 해서 치아가 튼튼하고 건강해지지 않습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1

 

치아와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서 치아를 건강하게 하고, 시린 이에 좋은 음식 등을 평소 섭취하면 좋습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2

 

특히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치아 표면을 닦는 효과가 있고, 가급적 생으로 먹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3

 

시린 이에 좋은 음식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4

 

 

시린 이의 원인

건강한 치아는 잇몸과 치아의 단단한 법낭질 껍질이 상아질을 보호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5

 

그런데 상아질이 보호받지 못하여 세관이라 불리는 곳에 아주 작은 구멍이 생겨서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을 섭취할 경우 자극이 치아 신경에 전달되어 통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6

 

 

 

시린 이에 좋은 음식

양파

양파는 특유의 매운 향과 맛이 있어 피하시는데, 양파에 함유된 강력한 항 바이러스 성분이 있으니 충치를 예방할 수 있고 잇몸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7

 

녹차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산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해주고, 치석을 생기게 하는 물질인 플라그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충치를 예방하고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8

 

우유

우유에 함유된 무기질과 칼슘, 단백질 성분은 치아의 표면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09

 

우유는 입 안의 산 성분 수치를 낮춰주는데 그 효능은 물이나 사과 주스보다 더 크다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0

 

아몬드

아몬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인 성분은 치아의 에나멜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1

 

바나나

바나나 껍질 안쪽을 보면 하얀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망간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으로 치아를 닦아주면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2

 

치아를 닦은 다음에는 이물질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가글 정도로 헹구어 주시면 좋습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3

 

오이

오이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먹는 동안에 치아 겉 표면에 붙어 있는 이물질과 프라그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치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4

 

사과

사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치아 사이에 남아있는 치석을 제거해주고, 치아 건강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여 치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5

 

 

건포도

건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 당분 성분은 입 안에서 박테리아가 고착되는 것을 막아주고, 충치를 형성하는 플라크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6

 

 

 

시린 이에 나쁜 음식

초콜릿

설탕이 함유된 음식물은 당분이 많아 섭취 후 치아에 붙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7

 

인절미

쫀득쫀득하고 맛있는 인절미는 치아에 달라붙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박테리아가 있는 찌꺼기가 치아에 오랫동안 붙어 있으면 충치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8

 

레몬

레몬은 치아 미백에 좋긴 하지만, 산도가 높기 때문에 치아에 닿게 되면 오히려 치아가 부식될 수도 있습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19

 

탄산음료

대부분의 사람들은 탄산음료를 마신 다음 양치질을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탄산으로 인하여 치아의 경도가 약해진 상태에서 곧바로 양치질을 하게 되면 오히려 치아의 마모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탄산음료 등을 마신 후에는 물이나 구강 청결제를 이용하여 입 안을 헹궈주면 좋습니다.

시린 이에 좋은 음식20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12.19
복어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0.12.18
대장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12.17
들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16
녹두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0) 2020.12.1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