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14가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14가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술자리를 하게 되는데, 과음 후 다음날 숙취로 인해 고생을 하게 됩니다.

숙취해소효능

숙취로 인하여 불쾌감과 두통, 식욕부진 등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런 숙취를 가능한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여 빠르게 숙취를 해소할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콩나물

숙취해소에 콩나물은 누구나 알고 계시듯 대표적인 숙취해소 식품입니다.

숙취해소효능01

콩나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알코올의 아세트알데이드를 분해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숙취를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02

그리고 콩나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1 성분도 숙취를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이

오이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의 알코올 성분을 외부로 배출하여 숙취를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03

그리고 오이에 풍부한 또한 알코올 성분을 외부로 배출시켜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04

 

 

모과

모과는 과음 후 소화를 돕기 때문에 설사나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05

그리고 숙취로 인한 메스꺼움, 속 쓰림 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06

 

계란

계란에는 메티오닌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간을 보호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숙취해소효능07

계란의 메티오닌 성분은 피로를 해소해주고,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위를 보호해 줍니다. 음주 전 달걀을 먹으면 알코올 흡수와 위 손상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08

 

과음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자연적으로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많은 수분을 배출하게 됩니다. 과음 후 충분한 수분 섭취는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숙취해소효능09

 

숙취해소효능10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알코올의 배출을 돕고, 알코올로 인한 혈관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11

그리고 토마토의 각종 비타민 성분 및 리코펜 성분은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몸의 신진대사를 다시 원래대로 회복시키며, 속 쓰림 등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12

 

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당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빠르게 하여 외부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13

그리고 꿀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과음한 후 몸의 회복을 돕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14

 

미나리

미나리는 해독 작용이 뛰어나 피를 맑게 해 주며, 간에도 좋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15

미나리를 섭취하면 혈액 속의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 및 배출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16

 

 

북어

북어에 함유되어 있는 메티오닌 성분은 음주 후 발생하는 체내의 유해산소와 알코올 성분들을 제거하므로 숙취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17

그리고 북어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 성분들은 과음 후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18

 

복숭아

복숭아에 들어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효능19

또한 복숭아는 니코틴과 같은 독성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술과 음주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숙취해소효능20

 

매실

매실에 함유되어 있는 피크린산 성분은 간장 기능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숙취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21

과음 후 다음 날 아침에 매실차를 드시면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22

 

감에는 숙취를 일으키는 성분인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빠르게 제거해 주는 성분이 풍부하여 숙취 해소에 매우 효과가 좋은 과일입니다.

숙취해소효능23

감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어주고 체외로 빠르게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효능24

 

복어

복어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치온 성분은 알코올 분해로 발생된 아세트알데히드로 인하여 체내 세포의 지질과 단백질 손상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어서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효능25

복어와 함께 무와 콩나물 미나리 등을 첨가하여 만든 복어국은 해장국으로 매우 좋습니다.

숙취해소효능26

 

명태

음주 후 숙취 해소에 명태가 좋다는 것은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인데, 명태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하여 간을 보호해 주고, 해독 기능을 돕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숙취해소효능27

 

 

명태의 베타인과 타우린이 성분은 숙취와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그 외 해장국으로 북엇국이나 황탯국도 숙취 해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숙취해소효능28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석류 효능 11가지

- 옥수수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 칼로리

- 치질 초기 증상 및 예방법

- 자두의 효능과 종류 8가지 - 여름 제철과일

-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 및 다이어트

- 심장에 좋은 음식 11가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