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송이버섯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새송이버섯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새송이 버섯은 남유럽 일대가 원산지이고, 남러시아와 북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등지에 분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와 동아시아에서는 자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1

 

새송이버섯 요리로 담백한 맛과 쫄깃쫄깃한 식감이 있어서 전이나 구이, 찌개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데, 새송이버섯 효능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2

 

 

새송이버섯 효능

면역력 강화 효과

새송이버섯에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과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작용을 통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여러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 새송이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3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새송이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과 식이섬유, 칼륨 성분들로 인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관 속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도움으로 인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새송이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4

 

장 건강에 좋음

새송이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장내 유산균의 증식을 촉진하며, 장 기능을 개선하고 장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새송이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5

그리고 장 운동이 활발해져서 배변 활동이 원활해지고, 숙변 제거와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새송이버섯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 성분은 급격한 혈당의 상승을 막아주는 작용을 하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 작용을 통하여 당뇨의 예방과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6

 

수분 공급 역할

새송이버섯의 약 80% 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7

그래서 새송이 버섯을 섭취할 경우 갈증 해소에도 좋고, 우리 몸에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새송이 버섯을 꾸준히 드시면 원기 회복은 물론이고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새송이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효과

새송이버섯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팽이버섯에 비하면 7배에 달하고, 느타리버섯에 비해 10배에 해당되는 양이라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8

이러한 비타민C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질병을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암 예방에 도움

새송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발암 물질을 제거해주고, 종양이 증식되는 것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09

 

 

빈혈 예방에 도움

새송이 버섯에 함유된 비타민B6, 비타민B12 성분은 적혈구의 산소를 이동시키는 헤모글로빈의 신경 물질 혼합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10

특히 비타민b12는 혈액을 생성해 악성 빈혈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새송이버섯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과 각종 비타민 성분들은 피부의 잡티를 제거해주고, 피부 세포 재생을 돕는 작용을 하여 건강한 피부 관리에 좋은 새송이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11

 

다이어트에 도움

새송이버섯에 많이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소량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기며, 칼로리 성분은 100g 기준 24칼로리로 낮은 편이어서 다이어트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12

그리고 새송이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과 식이섬유 성분은 체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은 효과

새송이 버섯에는 속에는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는 트레할로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의 함량이 다른 버섯보다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효능13

새송이 버섯에는 칼슘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골격을 형성하는 성장기 어린이들과 뼈가 약하신 어르신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으며, 골다공증 발병 위험이 높은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부작용

새송이버섯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아니지만, 한 번에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속 쓰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정보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석증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12.27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3가지  (0) 2020.12.26
구기자 효능 9가지  (0) 2020.12.24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2.23
상황버섯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2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