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산초는 독특한 강한 향이 있어 향신료로 많이 쓰이며, 추어탕 요리에 비린내 제거를 위해 산초가루를 첨가하기도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1

 

또한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산초열매를 기름을 짜서 만든 산초기름의 효능으로 아토피와 각종 피부 질환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2

산초기름의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3

 

 

산초기름의 효능

아토피 증상 완화 효과

최근 들어 심해진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아토피로 고생하는 분들이 늘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4

 

산초는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산초기름을 활용하면 아토피와 각종 피부 질환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산초 기름을 환부에 바른 후 5~10분 정도 지나서 기름을 닦아주면 되며, 2주 정도 꾸준히 발라주면 아토피에 좋은 산초기름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항균 작용에 좋음

산초 효능으로 체내에서 유해균을 억제하는 항균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5

 

이러한 항균작용으로 인해 식중독 균을 없애고, 체내 회충을 없애주는 구충제로써도 산초기름의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염증 배출에 좋음

산초는 이뇨 작용이 탁월해 체내 유해한 염증 및 각종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6

 

염증과 노폐물이 배출이 원활하게 되어 몸의 부기를 빼는데 좋고, 부종 증상 등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산초기름의 효능으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7

 

이런 항산화 효과로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고 원활한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기 때문에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약화되어 발생되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산초기름의 효능은 좋다고 합니다.

 

진통 완화 작용

산초 효능 중 천연 진통제라고 할 정도로 진통 완화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8

 

산초에 함유되어 있는 리모넨과 게라니올 성분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특히 치통이 있는 분들이 산초의 열매껍질을 입안에 머금으면 통증 완화에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호흡기 질환에 도움

산초 효능으로 기관지를 포함하여 호흡기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09

 

그리고 잦은 기침 증상을 완화하고 가래를 제거하는데도 좋고,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산초기름의 효능은 뛰어나다고 합니다.

 

식욕 증진 효과

평소 입맛이 없고 식욕이 떨어졌다고 느끼신다면 산초기름이나 산초를 첨가하여 음식을 섭취하면 식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10

 

산초가 지닌 특유의 매운맛과 진향 향이 장 기능을 자극하기 때문에 식욕을 돋워 준다고 합니다.

 

냉증 개선에 도움

산초기름의 효능으로 냉증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11

 

산초의 매운맛을 내는 리모넨 성분은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체내 체온을 상승해 주기 때문에 효과적이며, 체내 체온이 올라감에 따라 냉증을 개선하는 효과와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

산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정유와 탄닌 등 여러 성분들의 탁월한 항균 작용으로 인해 피부염이나 아토피, 가려움 증상 등 각종 피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산초기름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산초기름의 효능12

 

 

산초 부작용

산초기름의 효능들이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산초에는 적은 양이지만 독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하고, 특히 임산부는 섭취를 금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송이버섯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0.12.25
구기자 효능 9가지  (0) 2020.12.24
상황버섯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22
강낭콩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0) 2020.12.21
울금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2.2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