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보이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보이차는 대엽종 찻잎 부분을 햇볕에 말려 만든 흑차의 일종입니다.

 

차의 왕이라고도 하는 보이차는 처음에는 중국의 소수 민족이 즐겨 마시다가 독특한 향과 그 효능으로 중국 본토까지 알려지면서 중국 황실에 올리는 공차로 인정받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이 보이차는 중국의 양귀비와 서태후가 즐겨 마셨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보이차효과1

 

보이차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보이차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

보이차 효능으로 체지방 분해 등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효과2

 

보이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줌으로써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갈산 성분은 허리와 배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내장비만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숙취 해소에 좋음

보이차 효능으로 알코올의 흡수를 방해하는 작용이 있어서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보이차는 알코올의 흡수뿐만 아니라 분해를 하고, 또 외부로 배출하는 이뇨 작용도 있어서 과음한 다음 보이차를 섭취하면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

보이차에는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보이차효과3

 

그리고 보이차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력 회복에 좋음

보이차 효능으로 기력을 회복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카페인 성분은 신체 에너지와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암 예방에 좋음

보이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과 그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각종 암을 예방하고, 항암 작용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보이차효과4

 

또한 보이차 찻잎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 역시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에 좋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보이차 효능으로 배를 따뜻하게 해 주고, 장을 건강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 운동이 활성화되어 배변 활동도 개선되어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에 도움

보이차 효능으로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효과5

 

보이차에 함유된 테아닌 성분과 GABA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고 뇌에서 천연 멜라토닌 생성을 늘려주기 때문에 불면증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살균 작용 효과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과 여러 비타민 성분들의 작용으로 인해 체내의 세균을 제거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보이차를 자주 섭취하면 세균성 이질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구강의 세균을 제거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 개선 효과

보이차는 위장을 자극하여 위장의 소화 작용이 촉진되면서 소화 불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효과6

 

평소 보이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카테킨과 식이섬유 성분으로 인해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에 도움

보이차에 다량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체내 활성산소가 제거되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없애주는 보이차 효능이 있어서 노화를 예방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보이차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도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는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1L 미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너무 진하게 마실 경우에는 탈수 증상이 올 수도 있으니 연하게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보이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어서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면 두통이나 현기증, 불규칙한 심장 박동, 긴장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