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백년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백년초는 선인장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줄기의 모습이 마치 손바닥처럼 생겼고 또한 백 년을 산다고 하여 백년초, 다른 이름으로 손바닥선인장이라고도 합니다.

백년초 효능01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제주도에서 자생하는데, 잎과 열매 모두 약용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오래전부터 약재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02

 

백년초에는 칼슘을 비롯하여 칼륨, 마그네슘, 무기질,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하며, 뿌리 부분에는 사포닌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03

 

백년초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백년초 효능

항산화 효과

백년초에 함유된 뛰어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오렌지에 비하여 약 10배나 되는 많은 양이라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04

 

이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각종 질병과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 관리도 백년초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백년초의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사포닌 성분들은 몸속의 여러 독소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으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는 신체 저항력을 향상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05

 

그리고 백년초는 암을 유발하는 각종 발암 물질 등을 제거하는 작용도 하여 암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음

백년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성분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06

 

 

변비 개선에 좋음

백년초에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07

 

이렇게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은 소량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기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백년초에 함유된 칼슘 성분은 멸치에 비해 무려 5배 이상 들어 있는데, 이렇게 풍부한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 강화하여 뼈 건강에 백년초 효능은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08

 

이렇게 뼈 건강이 개선되어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고,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골격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음

백년초의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또 기관지 내 염증을 배출하는 백년초 효능으로 기관지 건강 증진과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09

 

 

염증 억제 효과

백년초 효능으로 염증을 완화하는 항염 작용이 있습니다.

백년초 효능10

 

이러한 효과적인 도움으로 인해 관절 내 염증이 침착되어 발생하는 관절염과 비염 등의 여러 염증성 질환들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백년초에 다량 들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은 적은 양을 섭취해도 쉽게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백년초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11

 

또한 칼슘과 철분 등의 무기질 성분들도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

백년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백년초 효능이 있어서 당뇨의 예방과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12

 

 

피로 해소에 좋음

백년초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와 더불어 여러 항산화 성분들로 인해 체내 신진대사 및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기력을 회복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백년초 효능13

 

 

 

백년초 부작용

백년초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백년초는 기본적으로 성질 차갑기 때문에 몸이 냉한 분들이 섭취를 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