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과 식물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과 식물

미세먼지는 요즘 건강을 위협하는 아주 큰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발생한 지역이나 계절 및 여러 기상 환경에 따라 그 성분이 달라집니다. 미세먼지는 일반적으로 황산염이나 질산염, 검댕, 지표면에 있는 흙먼지 등에서 생겨나는 광물질입니다.

이미 마스크는 필수가 되었고, 몸안에 들어온 미세먼지를 어떻게 밖으로 배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과 식물에 대해 알아봅니다.

미세먼지01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배는 기관지 계통에 좋다는 것은 이미 익히 알고 계십니다. 배에 함유된 타닌 성분이 기관지에 쌓인 가래를 제거하고, 기침을 멈추게 합니다. 이 외에도 혈압을 낮추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음식의 소화를 도와 몸안에 축적된 노폐물과 여러 독소 요소를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세먼지02

도라지

도라지의 진해, 거담작용은 기관지를 활성화시켜 목의 통증을 가라앉힙니다.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로 발생하기 쉬운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도라지의 효능으로 변비와 숙취해소 및 고혈압, 동맥경화, 염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배와 도라지를 함께 하면 여러 좋은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바쁘신 요즘에는 배도라지즙을 구매하셔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미세먼지03

마늘

마늘은 면역력과 살균작용이 뛰어납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몸속의 수은이나 중금속, 노폐물 등을 배출합니다. 이 외에도 마늘의 효능으로 항암효과, 항균효과, 저혈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04

 

해조류

미역 등과 같은 해조류에는 클로렐라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클로렐라에는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고,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의 중금속 등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조류 중에서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매생이가 특히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미세먼지05

매생이는 해조류 중에서도 고단백 식품입니다.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등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미세먼지로 인하여 고생하시는 분들께 좋습니다. 중금속 등 유해물질 배출로 인하여 기관지 계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매생이는 골다공증이나 빈혈, 성장하는 어린이의 발육에도 좋다고 합니다.

녹차

녹차에 함유된 탄닌, 카테인 성분은 미세먼지나 중금속 등의 유입을 막아주고, 몸안에 축적되는 것도 막아줍니다. 또한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콜레스테롤과 혈당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06

홍삼

홍삼은 우리 몸을 전반적으로 좋게 하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홍삼을 섭취하여 면역력도 높이고, 이러한 면역력은 미세먼지로 인한 여러 질병들을 막아주게 됩니다.

미나리

미나리에는 여러 무기질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미세먼지나 황사 등으로 인하여 체내에 쌓인 각종 불순물과 유해물질을 배출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성분들은 혈액을 맑게 해 주고 피부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세먼지07

고등어

등 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아연은 체내의 중금속과 해로운 요소들을 배출하는데 뛰어납니다. 또한 고등어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은 염증 완화와 폐기능 강화, 기관지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세먼지08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설포라판,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미세먼지 배출과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세먼지09

 

 

 

미세먼지에 좋은 식물

나한송

미세먼지10

드라세나(와네끼)

미세먼지11

드라세나(콤팩타)

미세먼지12

산세베리아

미세먼지13

 

 

쉐플레라

미세먼지14

아라우카리아

미세먼지1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