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과차 효능 8가지 및 먹는법 부작용

모과차 효능 8가지 및 먹는법 부작용

날씨가 쌀쌀해지면 모과차가 생각나는데, 향도 좋고 맛이 달달하여 특히 겨울철에 많이 생각나는데, 맛이 시큼하고 떫어서 생으로 먹기보다는 보통 과실주나 차로 끓여서 먹습니다.

모과차효능01

모과차는 모과를 작게 슬라이스 하여 건조한 후 물에 끓여서 마시는데, 기호에 따라 꿀이나 대추를 넣으면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모과차효능02

모과차는 기관지나 호흡기와 관련된 질환에 특히 좋은데, 그 외에도 어떤 모과차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모과차효능03

 

 

모과차 효능

숙취 해소에 좋음

모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당과 비타민C는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의 피로를 풀어주어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04

모과는 몸에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여 숙취 시 동반되는 갈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주어서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16

 

피로 해소 효과

모과차 효능으로 모과차에 함유되어 있는 사과산과 구연산 등의 유기산 성분들은 신진대사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력을 보충해주는 작용을 하여 피로를 해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05

 

 

그리고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 해소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17

 

기관지 건강에 좋음

모과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 및 사과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 성분 들은 기관지를 따뜻하게 하여 가래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기관지 관련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06

그리고 비타민C는 기관지 건강과 면역력을 강화하는 작용을 하여 환절기나 겨울철에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18

 

뼈 건강에 좋음

모과차에 함유된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07

뼈가 튼튼해짐에 따라 뼈의 밀도가 약해짐으로써 생긴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19

 

소화 효과

모과 효능으로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있기 때문에 소화불량으로 속이 거북하거나 좋지 않을 때 소화를 도와주어 속이 편해지게 한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08

그리고 모과는 갑작스러운 위경련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20

 

식중독 치료에 도움

모과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인 사과산과 구연산이 위의 소화 효소를 촉진하여 식중독을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09

 

 

피부 미용에 좋음

모과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모과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을 제거하여 매끈하고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10

그리고 비타민C는 피부의 노화를 유발하는 요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작용을 하여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21

 

근육통 완화 효과

모과차는 근육통을 줄여주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11

또 다른 모과차의 효능으로 모과차의 유기산 성분들이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근육통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22

 

 

모과 먹는법

  • 모과차는 뜨거운 물을 그냥 부어서 먹거나 끓는 물에 넣은 후 우려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 모과청으로 담가놓은 것 두 큰 술과 뜨거운 물 300㎖ , 또는 물 400㎖ 모과청 두 큰 술을 넣고 우려먹어도 됩니다.

  • 위 두 가지 방법은 향이나 맛에 약간에 차이가 있으며, 간편하게 먹을 경우에는 그냥 모과 위에 물만 부은 다음 마셔도 좋습니다.

  • 모과차는 기호에 따라 다른 재료를 첨가해서 먹기도 하지만 모과 원래의 떫은맛과 향을 즐기고 싶으시면 그대로 모과만 넣어서 모과차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모과차 만드는법(모과청 만들기, 모과청 만드는법)

  • 준비할 재료 : 모과와 설탕은 1:1 비율로 준비합니다.

  • 흐르는 물에 모과를 깨끗하게 씻어서 모과를 4 등분 한 다음 씨는 제거하고 과육은 얇게 채 썰어 줍니다.

  • 미리 썰어 놓은 모과와 설탕을 골고루 섞어서 병에 담가 줍니다.

  • 병 안에 설탕과 모과를 섞어서 가득 채우시고 맨 위에는 모과가 보이지 않도록 설탕으로 채워 줍니다.

  • 3일~7일 정도 숙성시키면 따뜻한 모과차 만들기 재료 완성

 

 

 

모과차 부작용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모과 부작용 증상으로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모과차효능14
모과차효능23

 

그리고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도 모과 부작용 주의하셔야 하는데,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해도 체질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이런 분들은 섭취를 주의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모과차효능15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물에 씻으면 안되는 음식 4가지

- 옥수수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 칼로리

- 숙지황의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 당뇨에 좋아요

- 그린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 항염,항균,항원충

-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 유자차의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