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살 안찌는 야식 9가지

먹어도 살 안 찌는 야식 9가지

 

밤마다 배가 고파서 잠이 안 오시는 분 많습니다. 야식을 먹으면 다음날 속도 불편하지만 살찌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그래서 살 안 찌는 야식 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받지 말고 골라서 드세요.

 

 

 

 

  1. 옥수수 팝콘 - 팝콘이 살이 안 찐다고? 이렇게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관에서 파는 달달하고 짭짤한 팝콘은 열량이 너무 높아서 야식으로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극장식 팝콘이 아닌 가정식 옥수수 팝콘을 말하는 겁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튀겨주면 됩니다. 단 조리할 때 소금과 버터는 포기하셔야 합니다. 옥수수를 사용해서 열량과 지방의 함량이 한 컵당 30kcal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밤에 배가 고프시다면 옥수수 팝콘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견과류 - 유명 모델 미란다커는 밤에 정말 배고플 때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등을 한 줌 정도 먹는다고 합니다. 사실 입이 궁금할 때 견과류만 한 건강간식도 없습니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높아서 포만감을 주는 건강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유명합니다. 여기에 암이나 뇌졸중, 골다공증, 치매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좋기 때문에 살 안 찌는 건강 야식으로 추천드립니다.

  3. 양파 - 기름진 음식을 먹고도 중국 여성들의 날씬한 몸매를 유지시켜주는 음식입니다.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 성분은 이미 섭취한 영양소가 지방으로 변화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살 안 찌는 음식인 양파는 콜레스테롤 같은 고 지방을 녹여내는 역할도 합니다. 유화프로필은 흰 양파에 많으니까 부득이하게 고기를 드셔야 할 경우에는 꼭 생양파와 같이 드시길 바랍니다.

  4. 두부 -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먹는 두부는 정말 추천드리는 야식입니다. 두부의 경우 구하기도 쉽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입니다. 특히 두부의 경우 칼로리가 낮아서 두부 100g당 74kcal이고 순두부의 경우에는 100g당 46kcal로 정말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 칼로리 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도 드시는데, 야간에 배고픔을 해결하고 포만감을 주기 위한 식품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단, 김치와 같이 먹을 경우에는 살이 찔 수 있으니 두부만 먹기에 허전할 때는 간장에 살짝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5. 고구마 - 추운 겨울에 대표적인 간식이 고구마인데, 100g당 129kcal로 두부보다는 칼로리가 조금 높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혈당지수를 낮추는 건강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건강에는 찐 고구마보다 생고구마가 더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6. 고추 - 미국의 토크쇼 프로의 오프라윈프리는 매일 고춧가루를 소량씩 먹는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고추를 이용한 다이어트 음료가 나오기도 했는데,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캅사이신이 에너지 대사와 관련된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해서 열량 소모를 늘려준다고 합니다. 고추를 먹는 것만으로도 섭취한 칼로리의 약 10%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다시마 - 살 안 찌는 음식 중의 하나인 다시마는 10장에 고작 20kcal 인 식품입니다. 다시마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먹으면 포만감과 함께 끈적끈적한 성분들이 지방 흡수를 막아 줍니다. 이는 변비와 숙변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혹시 다시마가 입맛에 안 맞는다면 억지로 드시지 마시고 미역을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미역의 요오드는 피하지방의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8. 우유 - 우유는 불면증에도 좋습니다. 우유에 함유된 트립토판이 수면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밤에 음식을 먹어서 속이 편하지 않으신 분들이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께 상당히 좋습니다. 우유를 마시면 위장의 표면을 부드럽게 감싸주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밤마다 위궤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우유를 추천합니다.

  9. 토마토 - 토마토는 100g 당 14kcal 정도로 매우 낮고 수분함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야식입니다. 특히 방울토마토는 먹기 쉽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토마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식사로 부족한 식이섬유를 보충해주고 피부나 변비에도 좋습니다. 토마토 큰 거 하나에 200g 정도에 30kcal 정도 되니 배고픈 야식으로 2개를 먹더라도 60kcal 정도로 낮으니 부담 없이 드셔도 좋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