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렌틸콩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렌틸콩의 특징은 단맛이 거의 없고 고소한 맛이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요리 시에 죽이나 수프 등에 많이 활용되며, 샐러드나 볶음요리에도 많이 활용됩니다.(렌틸콩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렌틸콩효과01

렌틸콩의 색상은 빨강, 초록, 노랑, 검은색 등 여러 가지 색상이 있고 각각 종류별로 요리 시간은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02

모양은 양면이 볼록하게 카메라 렌즈를 닮아서 '렌즈콩'이라고도 합니다.

렌틸콩효과03

렌틸콩의 주산지인 인도에서는 '달'이라고 부르면 단백질과 식이섬유, 각종 비타민과 칼륨,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유익한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렌틸콩효과04

렌틸콩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렌틸콩효과05

 

 

렌틸콩 효능

빈혈 예방 효과

렌틸콩에 많이 함유된 철분 성분은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을 통하여 체내에 산소 공급을 하는 작용을 개선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06

그리고 철분 성분 외에도 빈혈에 효과적인 엽산도 렌틸콩에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렌틸콩효과07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

렌틸콩 효능으로 심혈관 개선이 있는데, 렌틸콩의 식이섬유와 칼륨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속에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혈관 관련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08

이렇게 혈관 건강이 좋아지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렌틸콩효과09

 

다이어트에 좋음

렌틸콩의 칼로리는 낮은 편이고 식이섬유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이 생기고 오래 지속되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0

그리고 렌틸콩에 함유된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무기질 성분들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1

 

장 건강 효과

렌틸콩에는 바나나에 비해 무려 10배 이상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2

이렇게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활성화에 하고, 장내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되어 장 건강과 변비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3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

렌틸콩에 함유된 에스트로겐 성분은 우울증과 홍조 등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4

렌틸콩의 이소플라본 성분 또한 갱년기 증상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5

 

당뇨 개선 효과

렌틸콩의 식이섬유는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게 되어 당뇨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6

또한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성분들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7

 

면역력 강화에 도움

렌틸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B 등의 성분들은 체내에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8

렌틸콩의 여러 미네랄 성분들도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렌틸콩효과19

 

임산부 건강에 도움

렌틸콩의 비타민B 성분은 임산부에게 좋은데, 임산부 건강에 매우 중요한 필수 영양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엽산과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임산부의 건강과 태아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20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렌틸콩의 섬유질 섭취가 증가하게 되면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내려갑니다.

렌틸콩효과21

렌틸콩에는 용해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중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게 되면 고지혈증과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22

 

 

 

렌틸콩 고르는 방법

렌틸콩은 모양이 깨져 있거나 크기가 고르지 않은 것을 고르면 안 됩니다.

일정한 모양을 유지하고 벌레 먹은 흔적이 없는 신선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렌틸콩효과23

 

 

렌틸콩 먹는 방법

렌틸콩은 밥을 지을 때 잡곡 등과 함께 넣어서 지으면 좋고, 요리할 때 샐러드나 청국장, 카레 등에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렌틸콩 조리법으로는 렌틸콩을 삶은 다음 올리브유와 비니거를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렌틸콩효과24

 

 

렌틸콩 보관법

렌틸콩은 쌀과 비슷하게 보관하면 되는데, 습기가 없고 서늘한 곳에 밀폐하여 보관하면 1년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렌틸콩효과25

 

 

렌틸콩 부작용

렌틸콩에는 다양하고 여러 효능들이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속 쓰림과 배탈, 복통 등의 증상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렌틸콩은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좋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청국장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 관절염에 좋은 약재 및 복용법

- 검은콩 효능과 부작용

- 아마씨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드시는법

- 호박고구마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 헛개나무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