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에 좋은 음식 9가지

대장에 좋은 음식 9가지

대장은 섭취한 음식물 중에서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을 저장하고, 또 배출하는 기능을 하는 우리 몸의 아주 중요한 소화기관입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1

대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설사나 변비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더 악화되면 대장염이나 크론병, 대장암 등의 각종 질환을 초래하게 된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2

대장 관련 질환은 최근 들어 서구화된 식습관과 과도한 인스턴트 음식과 육류 섭취로 인해 많이 발생된다고 하니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3

대장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4

 

 

대장에 좋은 음식

양배추

대장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가 있습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5

양배추는 위와 관련된 소화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위 점막과 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6

또한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들은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장 내 염증과 독소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장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7

 

 

고구마

대장에 좋은 음식인 고구마에 풍부하게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유산균의 번식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8

또한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세라핀 성분은 장 내 유해독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여 대장암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09

 

양파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과 폴리페놀 등의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장내 독소와 염증을 제거하고, 암을 유발하는 유해한 물질을 밖으로 배출하여 장 건강과 각종 대장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0

그 밖에도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도 발암 물질의 전이를 억제하기 때문에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1

 

대장에 좋은 음식으로 물이 있습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2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건강의 기본입니다. 물을 마심으로 인해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대장에 나쁜 균을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3

 

당근

당근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등의 성분들은 장 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장의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4

또한, 당근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장 내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5

 

사과

사과의 펙틴 성분은 장 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6

사과에 풍부한 비타민C와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들은 장 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대장 질환들을 예방하는 대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7

 

대장에 좋은 음식인 콩에 많이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장 내 기능을 개선하고, 장 내 독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8

특히 콩을 발효하여 만든 된장도 장의 기능을 개선하고, 소화를 촉진하여 대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19

 

 

마늘

대장에 좋은 음식으로 마늘이 있는데, 마늘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의 뛰어난 살균 작용으로 인해 장 내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고,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막아주는 작용으로 장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20

또한, 알리신 성분의 뛰어난 살균작용으로 인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21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는 항암작용을 하고,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하며, 체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대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22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석류 효능 11가지

- 백출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 겨자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 빈혈에 좋은 음식 및 차 4가지

- 탱자 효능 7가지 및 민간요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어의 효능 8가지와 부작용  (0) 2020.12.18
시린 이에 좋은 음식 8가지  (0) 2020.12.18
들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16
녹두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0) 2020.12.15
계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1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