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효능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녹용은 딱딱한 뼈가 아니라 모세혈관이 다량 분포된 연하고 말랑말랑한 조직입니다. 녹용을 자른 단면을 보면 붉은색인데 이는 녹용 내부에도 혈액이 흐르기 때문입니다. 녹용의 끝부분까지 흐르기 때문에 강한 성장 에너지와 생명에너지가 내포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뜨거운 피가 차가운 뼈를 뚫고 흐르는 것은 그만큼 양적인 힘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녹용

 

실제로 녹용은 뼈를 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용이라 하면 '양기'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져 있고 피로 해소나 원기회복, 면역증진에 아주 효과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의 스테미너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녹용이라 하면 러시아산을 말합니다. 이렇게 강한 추위를 견디고 자란 녹용일수록 많은 양기를 보유하게 되고 골질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좋은 녹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혹독한 추위와 넓은 지역에서 자라는 녹용은 영양분 저장량과 힘이 우수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러시아 녹용 효능을 가장 최고로 보는데 러시아 사슴의 으뜸 원자를 써서 '원용'이라고도 합니다.

 

 

녹용의 부위별 효과

녹용 효과를 부위별로 제일 윗부분부터 분골-상대-중대-하대로 나뉩니다.

 

녹용효과

 

 

분골(뿔의 윗부분) - 녹용 부위 중에서도 세포 활동이 가장 왕성한 곳입니다. 조직이 매우 치밀하며 판토크린, 강글리오사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약효 성분이 높아 허약한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좋습니다. 부위 중에서 으뜸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가격이 비쌉니다.

 

녹용분골

 

상대(분골 아랫부분) - 최상급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연한 갈색을 띠고 혈관 조직이 치밀하여 어지럼증, 간장,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키우는데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녹용상대

 

중대(중간 부분) - 혈관 조직이 상대에 비해서 치밀하지 못합니다. 색상은 적색이나 갈색이며 단면에 미세한 혈관 구멍이 거칠게 분포되고 둘레가 각질화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혈액순환(보혈, 조혈)을 돕는 효과를 줍니다.

녹용중대

 

하대 - 가장 아래 부분이며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부분이며 각질화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색상은 거의 하얀색으로 구멍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칼슘 함유량이 많아서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에 주로 활용됩니다.

녹용은 원기회복에 녹각은 골다공증에 사용됩니다.

 

 

 

녹용 효과

어린이, 청소년에 효과 -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과 골육 형성에 도움되며,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뇌기능을 활성화하여 집중력을 강화하고,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산전, 산후 관련 - 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개선하고, 조혈작용으로 인해 체력을 향상하거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의 신체 기능을 빠르게 회복시킵니다.

노화 방지 - 노화를 억제하고 골절 및 뼈의 손상을 방지하며, 근육과 신장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만성피로, 피부 노화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자양강장

보혈 작용

보양 작용

면역기능 향상

항스트레스 작용

기억력 향상

골밀도 향상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절 건강 식품 보스웰리아  (0) 2020.07.04
빈혈에 좋은 음식 및 차 4가지  (0) 2020.07.03
오미자 다이어트 및 효능  (4) 2020.07.02
기미 잡티 없애기 방법 5가지  (2) 2020.07.01
간 건강 음식 8가지  (2) 2020.07.0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