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에 좋은 음식 11가지

기관지에 좋은 음식 11가지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관지는 호흡으로 유입된 공기를 폐로 운반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기관 중 하나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1

이렇게 중요한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거나 기관지의 관이 좁아지면 기관지염이나 천식 등의 각종 기관지 관련 질병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2

봄철에 많이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에 노출되어 유입된 각종 유해물질로 인하여 기관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3

그래서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4

 

 

기관지에 좋은 음식

모과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모과가 있는데, 모과는 모과차나 모과청 등으로 다양하게 섭취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5

모과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 성분들과 비타민C 성분은 기관지를 따뜻하게 하고 점막을 보호하기 때문에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6

특히 모과의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7

 

기도의 점막이 외부로부터 자극을 받아 생긴 염증 부분이 마르게 되면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8

 

 

여러 기관지에 좋은 음식들이 많지만 단순히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개선이 된다고 하니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따뜻한 물을 수시로 자주 마셔주면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09

 

꿀은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도 있고, 항산화 성분과 더불어 항균작용을 하여 염증을 완화하여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0

 

도라지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도라지가 있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1

도라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점액 분비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기관지 건강과 기관지염과 같은 기관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2

도라지를 달인 물이나 끓여서 만든 도라지차를 꾸준히 마신다면 기관지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3

 

오미자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오미자가 있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4

오미자나무의 열매인 오미자에는 시잔드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시잔드린 성분은 기관지 내의 염증을 배출하며, 폐기능을 강화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5

기관지 건강을 개선하고, 기관지염이나 천식 등의 여러 호흡기 관련 질환들을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6

 

배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올 성분과 풍부하게 들어 있는 수분 및 당분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기관지 염증을 배출하는데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7

그리고 배는 가래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며, 천식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8

 

 

생강

기관지에 좋은 음식인 생강은 기관지를 확장하는 작용과 기관지 내 염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기관지의 건강 관리와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19

그리고 생강은 따뜻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감기나 몸살이 걸렸을 경우 생강차 등을 마시면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0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고, 요리 시 국이나 조림 등의 다양한 요리의 식재료로 많이 이용되는 무에는 시니그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1

이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고, 기관지 건강 증진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2

그리고 무는 우리 몸속에 쌓여있는 미세 먼지나 독소, 유해한 물질들을 배출하는데도 뛰어나며, 니코틴을 중화시키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흡연하시는 분들의 건강 관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3

 

유자

상큼한 신맛으로 유자차 등으로 많이 섭취하는 유자에는 리모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4

리모넨 성분은 기관지 내 염증을 가라앉히기 때문에 기관지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5

그리고 유자에는 레몬에 비하여 약 3배가량 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증진과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6

 

레몬

레몬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기관지의 염증 악화를 막아주고 기침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7

 

 

호박

호박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기관지 및 폐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28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표고버섯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 느타리버섯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 고사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 삼백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 벌화분(꿀벌꽃가루)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 두충나무껍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미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2.13
더덕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0.12.12
카레 효능 7가지  (0) 2020.12.12
셀레늄이 많은 음식 8가지  (0) 2020.12.11
셀레늄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2.1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