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차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국화차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국화차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감국의 꽃잎을 건조한 후 끓는 물에 우려내어 만든 차입니다.

국화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 가을철이나 추운 겨울철에 즐겨 마시기에 아주 좋은 차이기도 합니다.

특히 국화차는 오래전부터 불로장수 한다고 알려질 정도로 뛰어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국화차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국화차 효능01

 

 

국화차 효능

감기 예방에 좋음

국화차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국화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국화차 효능01

 

특히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 감기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에 좋음

국화차 효능으로 혈관 건강과 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국화차에 들어 있는 여러 항산화 성분들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통 완화에 좋음

국화차 효능으로 두통과 어지러움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고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 효능01

 

그리고 국화차는 스트레스로 나타난 두통 증상을 완화시켜 머리를 맑게 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

국화차의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체내 면역 체계를 개선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 외에도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에 좋음

국화에는 콜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 기능 유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써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시켜주고 항산화 기능과 피부의 탄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국화차 효능01

 

 

노화 예방에 도움

국화차에 다량 들어 있는 비타민C와 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국화차 효능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C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지연시키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음

국화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어 전반적인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 효능01

 

또한 국화차에 들어 있는 카로틴 성분도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눈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심신 안정 효과

국화차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고, 예민해진 신경을 이완시켜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화차는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불면증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숙취 해소에 좋음

국화차는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고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국화차 효능이 있어서 숙취를 해소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기 전에 미리 국화차를 섭취하면 알코올 분해 작용이 있어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뇌 건강에 도움

국화차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뇌를 활성화시켜 뇌를 건강하게 해 주고, 기억력 향상, 건망증 예방, 인지능력 향상에 국화차 효능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국화차 효능01

 

 

불면증 개선에 좋음

국화차에 함유된 비타민B와 비타민A 성분은 머리의 열을 식혀주고 흥분을 가라 앉혀주는 작용을 하여 불안감이나 우울증, 스트레스, 불면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국화차 부작용

국화차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국화차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이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화차는 개인마다의 체질에 따라 가려움증이나 발진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08
산수유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07
백년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1.02.05
밀크씨슬 효과 8가지와 부작용  (0) 2021.02.04
팥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1.02.0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