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효능 9가지

구기자 효능 9가지

구기자는 하수오와 인삼과 더불어 3대 명약으로 알려질 만큼 구기자 효능이 좋습니다.

구기자 효능01

 

우리나라에서는 청양 구기자와 진도 구기자가 유명합니다.

구기자 효능02

 

구기자에는 필수 영양소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 및 베타인, 제아잔틴, 카로틴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심혈관질환, 항암효과 등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03

 

구기자 효능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구기자 효능13

 

 

구기자 효능

탈모 완화 증상에 도움

구기자에는 모발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칼슘과 철, 인 등의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탈모를 방지하는데 좋은 구기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04

 

구기자를 끓인 물로 머리를 감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음

구기자에는 식유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중 조절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05

 

식이섬유로 인해 소량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단 조절에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

구기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주고, 간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어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06

 

그리고 이렇게 간 기능이 좋아짐에 따라 만성간염이나 간암 등 간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에 도움

구기자 효능으로 체내의 각종 독성물을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07

 

이렇게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여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방지에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 좋음

구기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고,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기 때분에 피부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08

 

구기자를 달여서 구기자차로 마시게 되면 콜라겐 생성을 돕기 때문에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미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음

구기자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 효능으로 인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고, 눈 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09

 

특히 구기자 효능으로 인해 백내장 등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구기자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인 성분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과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10

 

그리고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루틴 성분도 혈액 순환에 좋은 작용을 하여 혈관 관련 건강에 좋은 구기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자양 강장 효과

구기자에 풍부한 무기질 성분과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체내에서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어 기력을 보충하고, 원기를 회복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11

 

그래서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정자의 생산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남성의 원기 강화와 스태미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

구기자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은 지방과 잘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서 몸 안에 쌓여 있는 지방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또 간에 지방이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어 체중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기자 효능12

 

 

 

구기자차 끓이는법

구기자차 끓이는 법은 간단합니다.

구기자차로 마실 경우에는 물 2리터에 건구기자 40g 정도를 넣은 다음 1시간 이상 끓여주어야 약효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 정보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