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3가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3가지

고지혈증은 혈액 내에 지방 성분이 과도하게 많아져서, 이 상태로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쌓이게 되어 덩어리를 형성하면서 점진적으로 커지게 되면 혈관 벽이 좁아지며 혈관 통로가 좁아지게 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1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서 혈관에 염증이 생겨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2

 

고지혈증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서구화된 식습관과 비만, 당뇨 등과 같은 여러 원인으로 인해 유발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3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4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현미

현미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피토스테롤 성분은 혈관 내 쌓여서 염증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인 LDL의 배출을 도와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수치를 증가시켜 혈관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5

 

그리고 현미에 들어 있는 리놀레산 성분도 혈관 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돕기 때문에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강황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에 들어 있는 커큐민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6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강황은 지방 조직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을 낮추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7

 

토마토는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하니 평소 즐겨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가지

가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칼륨 등의 각종 성분들은 혈중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며, 혈관 속의 나트륨과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행을 개선하는 효과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8

 

다시마

다시마에 함유된 알긴산이라는 섬유질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담즙까지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09

 

양파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양파가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10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및 지방 수치를 감소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파의 펙틴 성분도 혈관벽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하고, 모세혈관을 확장하기 때문에 혈행의 원활한 흐름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은 어디에도 빠질 수 없는 좋은 식품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11

 

마늘은 혈중 속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추어 주고, 고혈압이나 중풍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검은콩

검은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과 칼륨 성분으로 인하여 혈관 속의 지방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노폐물과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어 고지혈증과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12

 

표고버섯

표고버섯도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13

 

표고버섯의 에리타데닌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이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으로 고지혈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고, 혈당 조절도 하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비트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질산염 성분은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산화질소로 변하게 되는데, 이 산화질소가 혈관 벽을 강화하는 작용과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14

 

그리고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기 대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등 푸른 생선

고등어와 더불어 꽁치, 삼치, 정어리 등과 같은 등 푸른 생선도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그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15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 성분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액을 맑게 해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견과류

아몬드와 땅콩, 호두 등과 같은 견과류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내의 노폐물 배출 작용으로 인해 고지혈증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16

 

딸기

딸기의 항산화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그대로 유지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17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딸기를 비롯하여 베리류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지방 성분을 희석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글 보기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지뽕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0) 2020.12.28
이석증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12.27
새송이버섯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0.12.25
구기자 효능 9가지  (0) 2020.12.24
산초기름의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2.2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