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 효능 7가지

카레 효능 7가지

인도 남부지방의 채식주의자들이 즐겨 먹는다는 카레는 강황을 비롯하여 후추와 계피, 생강, 정향, 마늘 등 여러 가지 재료들을 혼합하여 카레 효능이 좋은 향신료로 만든 요리들을 총칭합니다.

카레 효능01

강황 효능이 체온을 높이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강황 섭취하는 방법으로 보통 카레가 가장 보편적이지만 강황가루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레 효능02

강황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카레 요리를 할 때, 물보다는 코코넛 오일 등과 함께 조리하면 영양성분 흡수에 더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03

강황가루를 따뜻한 우유나 아몬드유 등에 섞어 마시기도 하고, 밥에 뿌려 '강황 밥'으로 먹기도 합니다.

카레 효능04

카레라이스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카레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카레 효능05

 

 

카레 효능

카레 효능 -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카레 원료인 강황의 주요 성분이자 천연 색소인 커큐민 성분에 의해 카레는 노란색을 띠는데, 이 커큐민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지질의 지속적인 손상을 일으키고 동시에 세포의 DNA와 효소의 손상을 야기하여 면역 시스템을 교란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06

이러한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저하시키고, 노화를 촉진하는 위험인자인데, 커큐민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노화를 지연시키는데도 매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07

 

 

카레 효능 -염증을 억제합니다

카레 성분인 커큐민 효능으로 각종 만성질환의 원인인 염증 수치를 억제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08

그리고 각종 만성질환의 증상이 있을 때 동반되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진통 작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카레의 이러한 항염 효과는 나프록센과 이부프로펜 등의 일반 소염진통제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09

인도에서는 전통적으로 카레를 염증과 통증을 줄이기 위한 약재로 활용해 왔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0

 

카레 효능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카레는 혈류 저하의 원인이 되고 있는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혈관에 유해한 작용을 하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1

그리고 산화 스트레스를 발생하여 염증을 생성하고 혈관 수축을 초래하여 혈류 저하의 위험 인자로 작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과 같은 여러 혈관 관련 질환 발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2

 

카레 효능 -항암 작용 효과

카레 속 포함된 커큐민 성분은 세포가 변이로 인해 생성되는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기도 하고,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3

그리고 암세포 성장의 발단이 되는 혈관 신생을 저해하는 작용을 하며, 암을 유발하는 특정 단백질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하여 유방암을 비롯하여 위암과 전립선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위암, 간암 등 각종 암 발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4

 

카레 효능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

카레에 함유되어 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체내 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열량을 소모시키고, 몸속의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카레 효능15

시나몬(육계 피)은 고지혈증 환자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6

 

카레 효능 -치매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카레는 뇌세포를 손상시키고 마비시키는 독성 단백질 플라크인 베타 아밀로이드를 분해하여 뇌 속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7

이런 효과로 아밀로이드 단백질이 뇌 속에서 비정상적으로 축적되어 발병하는 알츠하이머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고, 인도가 다른 나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치매 발생률이 적은 이유는 바로 이러한 카레를 즐겨 먹는 식생활 습관과 많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8

 

 

또한 카레의 탁월한 항염증 작용으로 인해 치매의 발생을 억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19

 

카레 효능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카레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 성분은 위산 분비를 조절하여 위산의 과다로 발생하기 쉬운 위염과 위궤양 등 위 관련 질환의 발생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레 효능20

 

 

강황과 울금의 차이점

 울금도 카레의 원료로 잘 알려져 있는데, 강황과 울금은 모두 생강과 에 속하는 식물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서로 다른 식물입니다.

강황은 매운맛은 약하고 쓴맛이 강하며 노란색을 띠지만, 울금은 매운맛이 강하면서 붉은빛을 끼고 오렌지색에 가깝습니다. 종류에 따라서 회색이나 엷은 노란색을 띠기도 합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무화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 모과차 효능 8가지 및 먹는법 부작용

- 홍삼 효능 11가지 및 부작용

- 홍어 효능 7가지 및 부자용

- 표고버섯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 고사리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덕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0) 2020.12.12
기관지에 좋은 음식 11가지  (0) 2020.12.12
셀레늄이 많은 음식 8가지  (0) 2020.12.11
셀레늄 효능 9가지와 부작용  (0) 2020.12.11
췌장암에 좋은 음식 12가지  (0) 2020.12.1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