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 효능 10가지와 먹는법

샐러리 효능 10가지와 먹는법

샐러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며 원산지는 남유럽, 서아시아, 북아프리카이며, 아삭아삭한 식감과 독특한 향이 있어 샐러드나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약용으로 쓰일 만큼 샐러리 효능이 좋으며, 수프나 소스 등에 첨가되어 음식의 맛과 향을 더해주는데 주로 활용됩니다.

 

샐러리에는 비타민B1, B2, C, 각종 미네랄 성분까지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우리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셀러리효능1

 

샐러리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샐러리 효능

노화 예방에 도움

샐러리에 들어 있는 뛰어난 항산화 성분이라고 하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E 등의 여러 비타민 성분들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셀러리의 효능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셀러리효능2

 

 

불면증 개선에 도움

샐러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멜라토닌 성분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심신이 안정되는 효과로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도 샐러리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샐러리에 다량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혈관 속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여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파라진이라는 성분은 혈관 내 혈전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샐러리 효능은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셀러리효능3

 

 

두통 완화 효과

샐러리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은 인체 내 유해한 일산화탄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두통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샐러리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

샐러리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K 성분은 칼륨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작용을 하여 뼈 건강과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셀러리의 효능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셀러리효능4

 

 

다이어트에 도움

샐러리에 함유된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2칼로리로 매우 낮으며, 풍부한 식이섬유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로 인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 건강에 도움

샐러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샐러리 효능이 있어서 장 건강과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셀러리효능5

 

이외에도 식이섬유는 장 내 유해 물질을 외부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각종 장 질환 들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해열 작용

샐러리에 다량 들어 있는 세다놀이라는 성분은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내려주고,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뛰어난 샐러리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세다놀이라는 성분은 샐러리의 잎 부분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음

샐러리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안구건조증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셀러리효능6

 

이렇게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샐러리를 섭취함으로써 시력 향상과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인해 각막 보호 역할이 가능하여 안구건조증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좋음

샐러리 속에는 혈액을 만드는데 필요한 철분과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을 비롯하여 어지럼증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샐러리 먹는법

샐러리 피클

샐러리를 깨끗이 세척하면서 질긴 섬유질을 정리한 다음 샐러리를 어슷 썰어 용기에 담습니다.

물과 소금, 백설탕, 피클링 스파이스를 끓여주고, 끓어오르면 화이트 와인과 식초를 넣고 더 끓여줍니다.

피클 소스를 용기에 붓고 이틀 정도 지나서 섭취하면 됩니다.

 

샐러리 해파리냉채

해파리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찬물에 헹구어 주고, 샐러리는 겉 부분의 섬유소를 제거하고 어슷 썰어줍니다.

적양파는 체 썰어 준비하고, 연겨자와 참기름, 식초, 간장, 올리고당, 깨소금을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 줍니다.

해파리, 샐러리, 양파를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샐러리 부작용

샐러리 효능도 다양하게 많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샐러리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손발이 찬 사람은 섭취에 유의해야 하며,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가 과다 섭취하면 자궁 수축이나 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샐러리는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분에게는 소화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글 더 보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