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다시마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다시마는 다시마목 다시마과에 속하며 바다의 불로초라고 불릴 정도로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해초입니다.

다시마는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육수 등의 음식 재료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특히 다시마에는 알긴산 성분과 칼슘 등의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다시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다시마의 9가지 효능

항암 효과

다시마는 항암효과와 여러 가지 암 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시마에 함유된 알긴산 성분은 암을 발생시키는 여러 물질들의 생성을 억제하고, 없애주는 작용을 해주어 항암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에 적절하게 함유된 후코이단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암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 효과

다시마는 모발의 건강에 있어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시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철분, 요오드 등의 성분들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근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탈모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음

다시마에는 뼈를 건강하게 하는 무기질 성분인 칼슘과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렇게 풍부한 무기질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골밀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골격이 형성되고 있는 성장기의 어린이나 골밀도 약화로 인해 발생하는 골다공증 등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다시마에는 알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알긴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압조절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심장병 등과 같은 심혈관과 관련된 질환 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시마에 함유된 라미닌 성분은 혈액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고, 또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 미용 효과

다시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 성분은 피부의 건강과 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부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피부를 밝게 해주는 미백 효과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다시마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9칼로리 정도로 적고,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게 하여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알긴산 성분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효과

다시마에 들어있는 알긴산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며, 칼륨 성분은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변비 개선 효과

다시마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긴산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장의 건강이 좋아지게 되면 배변 활동도 원활하게 되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당 감소 효과

다시마에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은 포도당이 혈액 속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당질의 흡수를 도와서 혈당을 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시마는 알칼리성을 띄고 있어서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 산성화 된 체질을 중화시키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시마 부작용

만약 해조류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과 갑상선 관련하여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다시마에 들어있는 요오드를 과도하게 먹었을 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를 피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 다른 글 더보기

[건강] - 미나리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미나리김치 무침

[건강] - 치질 초기증상 및 예방법

[건강] - 피부에 좋은 차 14가지

[건강] - 야관문 효과 8가지 및 부작용 - 남자에게 좋은 차

[건강]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과 식물

[건강] - 물에 씻으면 안되는 음식 4가지

[건강] - 황기의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분자 효능 9가지  (0) 2020.11.02
석류 효능 11가지  (0) 2020.11.01
오가피 열매 효능 9가지 및 부작용  (0) 2020.10.30
백출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0) 2020.10.28
우롱차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0) 2020.10.2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