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계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계피는 녹나무과 상록교목인 육계나무를 포함하여 몇 종류의 나무껍질로 만든 효능 좋은 약재입니다.

계피 효능01

계피는 향신료로서 후추, 정향과 더불어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이며, 상쾌한 청량감과 맵고 단맛이 있어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껍질 부분은 음료나 피클, 과일 절임 등에도 사용되며 계피가루는 제과나 빵 등의 재료로 이용됩니다.

계피 효능02

그리고 계피에는 탄수화물을 비롯하여 당질과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인이나 철 등의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들어있어서 다양한 계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03

계피 효능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계피 효능04

 

 

계피 효능

면역력 강화에 도움

계피의 따뜻한 성질과 각종 미네랄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계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05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에 계피를 넣은 음료나 차를 마시면 체온 상승효과와 면역력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06

 

 

위 건강에 도움

계피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과 특유의 매운맛과 단맛으로 인해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위의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어 위를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계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07

또한 계피는 복부에 가스 차는 증상을 개선하기 때문에 소화 불량이나 위궤양 등의 각종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계피 효능08

 

항균 작용 효과

계피 효능으로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계피 효능09

계피는 항균과 살균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체내 유해한 염증 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0

게다가 계피는 관절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발생하는 관절염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1

 

당뇨 개선에 좋음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세포 내에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고,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여 당뇨 개선에도 좋고, 그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2

그리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는 계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3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

계피는 중추신경계의 신경을 안정시키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서 심신 안정에 좋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4

그리고 계피는 머리를 맑게 하여 두통을 완화시키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5

 

혈관 건강에 좋음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 속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관의 수축과 이완에 도움을 주어 혈액 순환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6

그리고 이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 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각종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7

 

여성질환 개선 효과

계피의 따뜻한 성질로 인해 소화기 계통과 자궁을 따뜻하게 하여 여성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8

그리고 생리불순 증상을 개선하고, 손이나 발 등 몸이 차가운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19

 

입냄새 제거에 좋음

계피 효능으로 구취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 효능20

계피의 뛰어난 살균작용으로 인해 구강 안에 있는 세균이나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21

 

 

구강 내 세균을 살균 작용 효과로 인해 구취 제거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22

 

식중독을 예방합니다

계피 효능으로 식중도 예방을 합니다.

계피 효능23

음식물이 변질되어 독소 물질이나 음식물 내에 있는 여러 나쁜 균들로 인해 발생하는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24

이러한 계피의 탁월한 살균 효과로 병원성 대장균이나 포도상구균 등을 제거하여 식중독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25

 

체중 감량에 도움

계피는 탄수화물 소화 흡수를 늦추기 때문에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게 되고,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체온을 올리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계피 효능26

 

 

계피 부작용

계피는 혈액 응고를 방해한다고 하니, 출혈이 있거나 혈액 응고가 잘 되지 않거나 수술 계획이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계피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산의 위험이 있는 계피 부작용이 있어서 임산부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벌레를 쫓기 위해 우려낸 계피 물을 피부에 바르시는 경우가 있는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하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관련 정보 더보기

- 탱자 효능 7가지 및 민간요법

- 녹용 효과 10가지와 부위별 효능

- 찔레열매 찔레꽃 찔레뿌리 효능

- 비염에 효과적인 음식 9가지와 예방법

- 고혈압의 원인 및 도움되는 음식

- 아침식사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Designed by JB FACTORY